블로그

애드센스, 체험단 말고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S직장인 2020. 2. 13. 00:05
SMALL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중 대표적인 방법이 애드센스다.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로 돈 버는 방법이 활성화 되기 전에 블로그라고 하면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인 때에는 체험단, 기자단이나 기타 개인 브랜딩을 통한 여러 기회 획득, 업체에서 의뢰한 포스팅을 해주는 것이 수익을 내는 방법이었다. 파워블로그가 되지 않는 이상 이러한 수익 기회를 누리긴 어려운데 아래 영상을 통해 복/붙 방법을 알게 되었다.

 

 

대표적인 블로그 수익 3가지 방법은 잊어라

 

1. 네이버 애드포스트 : 수익 너무 적다

2.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3. 체험단, 기자단

 

자극적인 썸네일 복/붙 월 150만원이 말하는 방법은...

 

셀프모아 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원고, 사진을 그대로 내 블로그에 복붙으로 포스팅하여 원고료를 받는 방법이다. 셀프모아 사이트에 가서 모집공고 메뉴를 클릭하면 블로그 포스팅 의뢰 건들이 게시판 형태로 여러 개 소개되어 있다. (기자단, 체험단이라고 써져 있는 것은 무시해도 괜찮다. '단순배포'라는 카테고리가 없어서 의뢰를 올린 이들이 기자단과 체험단 중 하나를 고른 것 뿐이기 떄문이다.) 이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제공받은 원고, 사진을 내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된다. 정말 간단하다. 포스팅 난이도? (예를 들면, 500자 분량의 원고를 스스로 작성해라 등) 그리고 요구하는 블로그 수준에 따라 원고료는 달라진다. 예를 들어, 일일 방문자수 1,000명 이상인 블로그에게 의뢰하는 경우 일일 방문자수가 몇명이든 상관 없는 의뢰에 비해 원고료가 높아진다. (너무 당연하다.)

 

이 방법의 가장 좋은 점은 파워블로그가 아니어도 가능한 건들이 있단 거다. 스스로 몇 자 이상의 원고를 작성하란 것들도 있지만, 시간 투입 대비 원고료가 상당히 괜찮은 수준이란 생각이 든다.

 

일반적으로 원고료 범위는,

- 블로그 새내기 : 건당 1,000원 ~ 5,000원

- 일방문자 700명 이상 : 건당 5,000원 ~ 3만원

 

닥터 구구의 조언

- 블로그가 없으면 새로 만들자. 광고 전용 블로그를 별도로 만들어 운영 해보자 (이런 단순 복붙은 내 블로그를 저품질로 만들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별도의 광고 전용 블로그를 운영하라고 조언하는 것 같다.)

- 이런 방식을 전문으로 하는 블로그, 즉 광고 전용 블로그들이 있다. 영상에서 샘플로 보여준 블로그가 정말 그러하다고 단정할 수는 없겠지만, 하여튼 그러한 블로그들이 존재할 것으로 판단된다. 그런 블로그를 찾는다면 메뉴 구성을 벤치마킹 하여 내 방식대로 각색하면 된다.

- 매일 꾸준한 포스팅이 블로그를 성장시킨다.

 

나도 조만간 실제로 해봐야겠다. (광고 전용 블로그도 별도로 만들어야겠다. ㅎㅎ)

LIST